FAQ
개인정보 온(On)마당 이용 관련 자주 묻는 문의 사항과 답변입니다.
HOME 공유마당 FAQ
FAQ
전체 16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관련 공지사항 목록 표입니다.
질문 개인정보 온마당 홈페이지 화면이 깨지는 현상
답변 개인정보 온(On)마당은 엣지(Microsoft Edge), 크롬(Google Chrome),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오페라(Opera) 브라우저에서 정상 작동합니다.

2022년 6월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는 익스플로러(Microsoft Explorer) 브라우저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위 4개 브라우저 중 한 가지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지식Q&A]는 어떠한 내용을 질문하면 되나요?
답변 온(On)마당의 [지식Q&A]는 실무 또는 일상에서 겪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답변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또한 답변은 전문회원으로 등록된 이용자가 자유롭게 답변을 드리고 있어,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 등 본 게시판의 취지와 맞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답변을 위해서는 질문 시,
✓ 질문배경(현황 및 문제점)
✓ 질문내용(구체적으로 기술)
  * 예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자의 OO, OO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는데, 수집되는 개인정보를 저장 시 모두 암호화해야 될까요?
✓ 관련 참고자료
를 기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질문 [국민토론]에는 어떠한 내용을 제안하면 좋을까요?
답변 온(On)마당의 [국민토론]은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정책·제도 등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개인정보의 활용을 높이는 아이디어, 보다 더 효율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 제한하기 위한 아이디어 등 공동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른 이용자로부터 보다 많은 공감을 얻기 위해, 제안하실 때에는
✓ 제안배경(문제점 및 현황)
✓ 제안내용(개선 아이디어)
✓ 기대효과
✓ 관련 참고자료
를 같이 기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만 ①개인정보와 관련이 적은 정책, ②기존 정책과 중복되거나 유사한 정책, ③타인의 아이디어를 도용한 정책 등에 대해서는 '심의 단계'에서 기각될 수 있습니다.
질문 포인트 제도가 무엇이며, 적립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답변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향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기 위해 활동내역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수 활동자 선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포인트 적립내역은 '마이페이지>My Point'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보관,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이 있습니다. 어떻게해야 되나요?
답변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관하고 싶은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물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북마크가 가능하며, ‘마이페이지>북마크관리’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의 경우 게시물 우측 상단의 SNS 채널별(네이버 카페, 트위터, 카카오 등) 아이콘을 클릭 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온(On)마당의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후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 회원님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온(On)마당의 서비스 관리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또한 회원탈퇴 시 로그인 채널(디지털원패스 또는 SNS로그인) 구분없이 모든 정보가 삭제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전문가 신청이 반려되었습니다. 사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전문가 신청 최소 필요 경력에 미치지 못 한 경우, 내용이 누락된 경우, 내용이 허위로 기재된 경우 등의 사유로 전문가 신청을 반려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신청이 반려된 경우, 이용자는 ‘마이페이지>전문권한관리’ 메뉴에서 반려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전문가 신청은 어떻게 하며, 전문가 신청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전문가 신청은 ‘마이페이지>전문권한관리’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될 경우 관리자의 경력 등 검토를 통해 최종 승인이 이루어진 후 전문가로서의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신청기준은 신청한 분야에 대한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요하고 있습니다. 
질문 온(On)마당의 회원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개인정보 온(On)마당의 회원유형은 일반회원과 전문회원으로 나눠집니다.
일반회원과 전문회원의 대부분의 권한은 동일하나, 전문회원의 경우 지식Q&A의 올라온 질문에 대해 답변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됩니다.
질문 상담사례 검색 후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답변 온(On)마당의 지식Q&A에 질문을 올려주시면 관련 전문가의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의 유권해석이 필요한 경우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문의가 필요하며, 개인정보 침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privacy.kisa.or.kr), 분쟁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