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개인정보 온마당 홈페이지 화면이 깨지는 현상 |
|
답변 |
개인정보 온(On)마당은 엣지(Microsoft Edge), 크롬(Google Chrome),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오페라(Opera) 브라우저에서 정상 작동합니다.
2022년 6월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는 익스플로러(Microsoft Explorer) 브라우저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위 4개 브라우저 중 한 가지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질문 |
[지식Q&A]는 어떠한 내용을 질문하면 되나요? |
|
답변 |
온(On)마당의 [지식Q&A]는 실무 또는 일상에서 겪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답변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또한 답변은 전문회원으로 등록된 이용자가 자유롭게 답변을 드리고 있어,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정부에 대한 건의사항 등 본 게시판의 취지와 맞지 않은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답변을 위해서는 질문 시,
✓ 질문배경(현황 및 문제점)
✓ 질문내용(구체적으로 기술)
* 예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자의 OO, OO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는데, 수집되는 개인정보를 저장 시 모두 암호화해야 될까요?
✓ 관련 참고자료
를 기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질문 |
[국민토론]에는 어떠한 내용을 제안하면 좋을까요? |
|
답변 |
온(On)마당의 [국민토론]은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정책·제도 등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아이디어, 개인정보의 활용을 높이는 아이디어, 보다 더 효율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 제한하기 위한 아이디어 등 공동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다른 이용자로부터 보다 많은 공감을 얻기 위해, 제안하실 때에는
✓ 제안배경(문제점 및 현황)
✓ 제안내용(개선 아이디어)
✓ 기대효과
✓ 관련 참고자료
를 같이 기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다만 ①개인정보와 관련이 적은 정책, ②기존 정책과 중복되거나 유사한 정책, ③타인의 아이디어를 도용한 정책 등에 대해서는 '심의 단계'에서 기각될 수 있습니다. |
|
질문 |
포인트 제도가 무엇이며, 적립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
답변 |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향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기 위해 활동내역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우수 활동자 선정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포인트 적립내역은 '마이페이지>My Point'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질문 |
보관,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이 있습니다. 어떻게해야 되나요? |
|
답변 |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관하고 싶은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물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북마크가 가능하며, ‘마이페이지>북마크관리’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의 경우 게시물 우측 상단의 SNS 채널별(네이버 카페, 트위터, 카카오 등) 아이콘을 클릭 후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
|
질문 |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
답변 |
온(On)마당의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탈퇴 후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 회원님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온(On)마당의 서비스 관리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또한 회원탈퇴 시 로그인 채널(디지털원패스 또는 SNS로그인) 구분없이 모든 정보가 삭제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
질문 |
전문가 신청이 반려되었습니다. 사유가 무엇인가요? |
|
답변 |
개인정보 온(On)마당에서는 전문가 신청 최소 필요 경력에 미치지 못 한 경우, 내용이 누락된 경우, 내용이 허위로 기재된 경우 등의 사유로 전문가 신청을 반려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신청이 반려된 경우, 이용자는 ‘마이페이지>전문권한관리’ 메뉴에서 반려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질문 |
전문가 신청은 어떻게 하며, 전문가 신청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
답변 |
전문가 신청은 ‘마이페이지>전문권한관리’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될 경우 관리자의 경력 등 검토를 통해 최종 승인이 이루어진 후 전문가로서의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신청기준은 신청한 분야에 대한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을 요하고 있습니다. |
|
질문 |
온(On)마당의 회원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
|
답변 |
개인정보 온(On)마당의 회원유형은 일반회원과 전문회원으로 나눠집니다.
일반회원과 전문회원의 대부분의 권한은 동일하나, 전문회원의 경우 지식Q&A의 올라온 질문에 대해 답변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됩니다. |
|
질문 |
상담사례 검색 후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
|
답변 |
온(On)마당의 지식Q&A에 질문을 올려주시면 관련 전문가의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의 유권해석이 필요한 경우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문의가 필요하며, 개인정보 침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privacy.kisa.or.kr), 분쟁에 대한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