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개인정보 온(On)마당 이용 관련 자주 묻는 문의 사항과 답변입니다.
HOME 공유마당 FAQ
FAQ
전체 16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관련 공지사항 목록 표입니다.
질문 [국민토론]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답변 온(On)마당의 [국민토론]은 개인정보 관련 국민의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듣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온(On)마당의 로그인 후 정책 제안이 가능하며, 제안된 정책은 ‘토론 상태’로 변경되며, 이 과정에서 이용자와의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토론 상태’ 게시물 중 이용자의 30개 이상의 공감을 얻은 정책의 경우 ‘심의 상태’로 자동 변경되며,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심의 후 심의 기준을 충족한 제안의 경우 검토한 결과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질문 [지식Q&A]는 어떠한 사람이 답변을 주나요?
답변 온(On)마당의 전문회원으로 등록된 회원이 답변을 드립니다.
전문회원이란 관련 분야의 5년 이상 경력이 있어 온(On)마당에서 전문회원으로 신청·승인이 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다만 지식Q&A의 답변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질문 [지식Q&A]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답변 온(On)마당의 [지식Q&A]는 실무 또는 일상에서 겪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답변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에도 글 열람은 가능하지만, 질문을 등록하고자할 때에는 온(On)마당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답변은 온(On)마당의 전문회원으로 등록된 회원만 가능하며, 전문회원은 ‘마이페이지>전문회원관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질문 [상담사례]는 어떠한 내용이 담겨있나요?
답변 온(On)마당에서 제공하는 상담사례는 2012년부터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간한 개인정보 관련 여러 발간물의 사례를 담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개인정보 상담·신고 사례집, 개인정보 분쟁조정 사례집,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 결정문,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지침·고시 해설서, 각종 가이드라인 등이 담겨져 있습니다.
질문 로그인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온(On)마당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없으며, 이용자가 보유하고 계신 디지털원패스 또는 SNS 계정(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원패스의 계정이 없는 경우 디지털원패스 홈페이지(www.onepass.go.kr)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SNS의 계정이 없는 경우 각 SNS 계정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온(On)마당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온(On)마당은 로그인이 필요한가요?
답변 온(On)마당에서 게시글을 단순 열람할 경우에는 비회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게시글을 남기는 것(지식Q&A의 질문하기, 국민토론의 제안하기, 공감·비공감·댓글 등)과 같이 단순 열람이 아닌 특정 행위를 요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