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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온(On)마당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개인정보 온(On)마당(이하 "온마당")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온마당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온마당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2.
가입 :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원 : 온마당에 개인정보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사용자로 온마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
5.
게시물 : 온마당의 서비스에 업로드 된 콘텐츠 및 콘텐츠를 구성하는 각종 파일과 링크, 댓글 등을 포함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본 약관은 온마당 홈페이지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귀하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온마당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 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온마당은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한 약관은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일정기간 내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할 예정입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철회(회원탈퇴, 연동해지)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온마당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과 이용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마당에서 제공하는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고 이 약관에 대한 동의 및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온마당에서 공지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저 작권 정책 등 각종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온마당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수락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온마당의 업무상 또 는 기술상의 이유,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온마당 은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가입 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중지)
온마당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의 장애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기타 업무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온마당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중지에 의해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온마당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 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온마당은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 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온마당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제한)
온마당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을 취소하고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 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다른 사람의 온마당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온마당 연결에 이용하는 ID와 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공유하여 온마당을 이용하게 한 경우
6.
온마당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온마당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또한 온마당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 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마당은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용 자가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이용자는 온마당에 자신의 등록사항을 말소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온마당은 요청 즉시 해당 이용자의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본 약관 제14조(이용자의 의무) 등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온마당은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게시물의 관리
제10조 (게시물의 성격 및 저작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온마당은 홈페이지 내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온마당은 비영리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할 경우 이러한 이용에 필요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온마당에 부여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 는 이용자가 탈퇴한 후에도 유효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공개게시물은 누구나 이를 활용하여 논의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착안 사항을 얻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 기능을 통해 게시물의 링크가 타 플랫폼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온마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온마당에 있습니다. 온마당이 명 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온마당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에 대한 전부 또는 일 부의 수정, 배포, 상업적 이용행위 등은 금지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삭제 및 이동, 변경)
온마당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욕설과 언어폭력,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이용자에게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인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정치적 견해 차이, 인종·성별·지역·종교에 대한 차별 또는 비하내용인 경우
6.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또는 내용인 경우
7.
타인의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오염된 파일, 또는 기타 유사한 소프트웨어 또는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자료를 게시한 경우
8.
스팸, 광고·홍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9.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되는 내용인 경우
10.
다른 사용자의 사용에 불편을 초래할 정도로 사이트의 이용을 독점(게시물 도배, 동일내용의 중·반복 게시 등)하는 행위
11.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공감 및 댓글 등을 조작하는 경우
12.
공감 및 댓글 등을 조작하는 경우
13.
불량 게시물로 신고가 들어온 경우
14.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15.
기타 이 서비스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온마당은 체계적인 게시물 관리와 이용자의 관심에 적합한 분류기준을 운영하기 위해 발제자가 등록한 게시물의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온마당은 이용자의 이해를 돕거나, 우수한 게시물 사례 홍보를 위해 이용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온마당은 게시된 내용이 일정기간 이상 경과되어 게시물로서의 효력을 상실하여 그 존치 목적이 불분명한 경우, 적정 통지기간을 거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의무 및 책임
제12조 (온마당의 의무)
온마당은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온마당은 게시물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의견 제시 및 정보 제공, 이용자의 참여 등을 통한 관계기관 연계 및 정책 반영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합니다.
온마당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합니다.
온마당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온마당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온마당이 정한 제반 규정과 공지사항,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여러 회원, 관련기관과 함께 행정서비스 등을 추진하기 위한 정책 공유와 개선에 열린 마음으로 협력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온마당이 개인정보보호법과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 관계법령에 따라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제5조 제2항, 제8조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온마당에서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제14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 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온마당은 보안,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이유로 회원의 닉네임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신청(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계정정보는 복구되지 않으며 회원의 모든 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회원탈퇴 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아니하며, 온마당의 관리 목적으로 보관됩니다.
온마당은 회원이 제5조 제2항, 제8조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16조 (신고 및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제5조 제2항, 제8조 제1항에 해당하는 다른 회원 또는 게시물을 신고하여 적정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등의 피해를 입었을 경우, 온마당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온마당이 제공하는 무상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온마당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양도금지)
온마당이 제공하는 무상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온마당이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온마당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온마당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온마당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온마당은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온마당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한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온마당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혹은 금전적 거래, 가입자의 고의·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온마당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법률의 적용)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온마당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온마당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온마당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 4. 1. 부터 적용됩니다.